올들어 부산 A형 간염 환자 25명…작년 동기 대비 70%↑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

※ 상업적 광고, 선정적인 내용의 게시물 등을 금지합니다
    자유게시판에 올리지 마세요, 바로 삭제하겠습니다.

자유게시판

올들어 부산 A형 간염 환자 25명…작년 동기 대비 70%↑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김하연 작성일19-03-22 01:35 조회284회 댓글0건

본문




부산시 "산발적 사례 추정, 잠복기 길어 추적관리 어려워"


20대, A형 간염에 무방비 …"88% 항체 없다" (CG)
20대, A형 간염에 무방비 …"88% 항체 없다" (CG)[연합뉴스TV 제공]


(부산=연합뉴스) 박창수 기자 = 부산지역에서도 A형 간염 환자가 늘고 있다.


부산시는 올해 부산에서 신고된 A형 간염 환자는 2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%가량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.


부산에서는 지난해 발생한 A형 간염 환자는 60명이었는데 올해는 증가세가 뚜렷한 상황이다.


시 관계자는 "조사결과 최근 발생한 환자의 경우 역학적인 관련성을 찾을 수 없는 산발적인 사례로 추정된다"면서 "잠복기가 길고 조사 특성상 환자 기억에 의존해 원인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"고 말했다.


시 보건당국과 감염병관리지원단은 모든 A형 간염 사례에 대해 역학조사를 벌이는 한편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사람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벌이고 있다.


시 관계자는 "A형 간염은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1회 접종 때 85%, 2회 접종 때 95% 이상 면역력을 얻을 수 있다"며 "가까운 병원이나 보건소를 찾아 예방접종에 관해 안내받아야 한다"고 당부했다.


A형 간염은 직접 접촉하거나 음식물을 매개로 전파되는 1군 법정 감염병으로 15∼50일에 이르는 긴 잠복기 탓에 감염원을 찾기 쉽지 않다.


가벼운 소화불량이나 간부전, 발열, 피로감, 황달, 구토 및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났다.


최근 충청권을 중심으로 많은 환자가 신고되고 있다.


pcs@yna.co.kr

비아그라 구입방법

551757
비아그라 구입, 비아센터, 비아그라 구입방법, 비아그라 파는곳, 비아그라 구매, 비아그라 판매 사이트 제공 및 비아그라 관련 정보와 이미지를 볼수 있으며, 비아그라 관련 최신 뉴스정보도 제공하는 대한민국 1등 사이트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2,986건 1 페이지 Login
게시물 검색

방문자수

오늘
353 명
어제
777 명
전체
108,233 명